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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P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시민 서비스 헌장

[고객중심 DDP 서비스 제공]

  1. 1. 편의시설관리
    • DDP의 안내소 등 편의시설에는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의 시설 소개자료를 항시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DDP 길찾기가 어려우신 경우 지하철입구 앞 광장에 위치하는 종합안내소로 오시면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이용객을 대상으로 물품 및 대형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물품보관함 등을 3개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유아, 장애인 등 배려가 필요한 시민을 위한 물품 및 안내물 등을 운영하겠습니다.
    • 편의시설 안내: www.ddp.or.kr → [시설안내] → [기타편의시설]
  2. 2. 고객소통 채널관리
    • 시민과의 다각적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상시 운영하여, 언제든 손쉽게 시민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DDP를 이용하는 외국인들을 위하여, 외국어가 가능한 안내직원을 1인 이상 배치하고, 외국인을 위한 대면안내가 어려울 경우를 위해 영상으로 시설을 안내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겠습니다.
    • 시민 참여활동을 강화하여 시민의 의견과 제안을 직접 청취하여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주차·안내 도우미 운영하여 민원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 DDP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지도록 직원 대상의 CS교육을 연 2회 이상 진행하겠습니다.
  3. 3. 안전관리
    • 시민들이 DDP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및 시설관리 매뉴얼을 숙지하고 분기별 정기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 DDP내 비상상황 발생 시, 비상위기대응 업무절차에 따라 조치 시간을 단축하여 신속하게 구조대응 하겠습니다.
    • DDP시설물 안전을 위한 정밀점검, 특별점검, 예방점검 등 안전점검을 분기별로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 분야별 직원의 정기적인 교육 및 훈련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시설에 대한 안전보험에 가입하겠습니다.
  4. 4. 대관관리
    • 대관시작부터 종료까지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 대관 자주묻는 질문: www.ddp.or.kr → [대관안내] → [대관자주묻는 질문]
    • 대관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대관 신청: www.ddp.or.kr → [대관안내] → [대관신청]
    • 고객과의 최초 접점부터 정확한 이용절차와 제반 서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시설 미팅 시, 분야별 전문가가 시설물 설치에 관한 정확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5. 5. DDP 시민참여와의 견제 시, 문의 방법

    DDP에서 시행하는 사업과 행사와 관련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견제시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참여 및 의견제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1.우편 및 전화 팩스를 통한 방법
      우편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1층 운영사무실 시설팀 (우편번호 04566)
      팩스번호: 02-2153-0010
    2. 2.인터넷을 통한 방법
      DDP홈페이지: http://www.ddp.or.kr → 홈페이지 하단[고객지원] → [고객문의]
      서울시 응답소 홈페이지: https://eungdapso.seoul.go.kr
    3. 3.사업부서 업무 및 전화번호 안내
      대표전화번호: 02-2153-0000(DDP안내 대표번호), 02-120(서울시 응답소 대표번호)
      사업부서업무 및 담당자 정보
      전화안내: 02-2153-0000
      홈페이지: http://www.ddp.or.kr → 홈페이지 좌측 하단 [운영기관 안내] → [연락처안내]

[디자인 사업 서비스 제공]

  1. 1. 사업 운영 및 이해관계자 소통
    • 시민과 디자이너에게 유익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재단은 디자이너와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 변화하고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울디자인재단의 정책이 디자이너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디자이너와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디자이너의 의견 및 수요를 파악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2. 2. 사업관련 시민참여와의 견제 시, 문의 방법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시행하는 사업과 행사와 관련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견제시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참여 및 의견제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1.우편 및 전화 팩스를 통한 방법
      우편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83(종로6가) 서울디자인재단 9층 기획팀 (우편번호 03098)
      팩스번호: 02-2096-0030
    2. 2.인터넷을 통한 방법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 http://www.seouldesign.or.kr → 홈페이지 하단[고객지원] → [문의사항(Q&A]
      서울시 응답소 홈페이지: https://eungdapso.seoul.go.kr
    3. 3.사업부서 업무 및 전화번호 안내
      대표전화번호: 02-2096-0000(서울디자인재단 안내 대표번호), 02-120(서울시 응답소 대표번호)
      사업부서업무 및 담당자 정보
      전화안내: 02-2096-0000
      홈페이지: http://www.seouldesign.or.kr → 홈페이지 상단[재단소개] → [조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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