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위 | 이름 | 임기 | 현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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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임직 비상임이사장 | 김현선 | ’24.10.1.~’27.9.30. |
現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 前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
대표이사 | 차강희 | ’24.10.1.~’27.9.30. |
前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교수 前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회장 |
선임직 비상임이사 | 나혜영 | '23.11.1.~'26.10.31. |
現 명지전문대학 명예교수 前 용인송담대학 겸임교수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이인기 | '23.11.1.~'26.10.31. |
現 ㈜디자인소호 대표 現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회장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정재희 | '23.11.1.~'26.10.31. |
現 홍익대학교 부교수 前 GS리테일 전략사업부장 |
선임직 비상임이사 | 김수정 | ’23.7.5.~’26.7.4. |
現 서울디자인재단 전시1팀 수석 前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센터장 |
당연직 비상임이사 | 최인규 | ’22.10.7.~ 재임 시 |
現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前 인제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교수 |
당연직 비상임이사 | 김미정 | ’24.1.1.~재임 시 |
現 서울시 재정기획관 前 평생교육국 교육지원정책과장 |
당연직 비상임감사 | 노수임 | ’24.1.1.~재임 시 |
現 서울시 디자인정책담당관 前 서울시 안심소득추진과장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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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묵 본부장 | · 경영본부 업무 총괄 | 02-2096-0005 |
부서명 : 기획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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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송재명 팀장 |
· 기획팀 업무 총괄 · 중장기 전략 및 예산·사업계획 수립 |
02-2096-0010 |
정은석 책임 |
· 중장기 재무전략, 예산편성 및 사업계획 수립 · 비전에 따른 전략수립, 중장기 롤링 · 주요 업무 보고자료 작성 · 사업 보고회, 공유회 및 평가회 운영 |
02-2096-0012 |
정종희 책임 |
· 경영평가 계획, 실적관리, 보고서, 현장실사 운영 · 부서업적평가 운영 및 실적관리 · 직제 및 정원관리 · 시장‧대표이사 요청사항 관련 업무 및 주요업무 보고자료 작성 |
02-2096-0011 |
김아현 선임 |
· 국회, 시의회 대응 업무(행정사무감사, 업무보고, 요구자료) · 경영평가 계량지표 실적관리, 보고서 작성 ·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요청자료 · 재단행사 시장 및 의회 초청 업무 |
02-2096-0013 |
정민지 선임 |
· 서울비전2030, 뷰티도시서울 등 시정 핵심사업 관리 · 투자심사 사업 및 이월사업 관리 등 예산업무 · 비전에 따른 전략 수립, 중장기 롤링 지원 · 예산 관련 외부 요구자료 대응 · 분기별 예산실적 관리 |
02-2096-0016 |
김재학 선임 |
· 이사회 운영, 임원추천위원회, 노동이사 관련 업무 · 규정 제·개정 관리 · ESG 경영 관련 업무 · 수탁사업 예산편성 및 사업관리 |
02-2096-0015 |
박소라 선임 |
· 재단 간부회의,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주간회의 관련 업무 ·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외 요청자료 관련 업무 · 국회, 시의회 대응 업무(행정사무감사, 업무보고, 요구자료) · 사업‧예산집행 일정 관리 및 사업 보고회 등 운영 지원 · 기획팀 서무(당일 부재자 등록) |
02-2096-0019 |
장솔빈 선임 |
· 경영평가 보고서 작성, 현장실사 운영 · 기관장 성과계약 및 서울시 시민 만족도 조사 관련 업무 · 창의행정 운영 및 관리 · 경영본부 서무 |
02-2096-0017 |
부서명 :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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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권희대 팀장 |
· 언론홍보팀 총괄 · 언론홍보팀 운영계획 수립 및 관리 |
02-2096-0020 |
남상훈 책임 |
· 언론홍보 사업계획 수립 및 관리 · 주간/일일 보도계획 수립 및 보도자료, 기획기사 배포 · 사업별 기자간담회 추진 및 언론 리스크 관리 · 시의회, 경영평가, 예산, MBO, 주간보고 자료 제작 및 관리 · 언론보도 모니터링 및 매체 정기구독 관리 |
02-2096-0025 |
박혜선 선임 |
· 뉴미디어 운영 계획 수립 및 실행 ·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가이드 운영 및 관리 · 광고 콘텐츠 기획 및 기념품 제작 관리 · 팀 MBO 성과(희망구매 포함) 및 정보공개 관리 · 재단 사진 및 영상 저작권 관리 |
02-2096-0024 |
전은영 선임 |
· 서울디자인재단 및 DDP 홈페이지 운영 관리 · 타부서 운영 홈페이지 비주얼 가이드 제안 및 후원명칭 관리 · 출판 관련 업무(사업자등록변경신고 및 등록면허세 납부) · 인포그래픽 등 대내외 홍보 자료 제작 지원 |
02-2096-0029 |
이예래수 선임 |
· 뉴미디어 기획 및 운영(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 지원 · 뉴미디어 홍보용 사진 영상 스튜디오 운영 · 대외협력 비영리 촬영 지원 · 서울시 홍보 네트워크 관리 등 |
02-2096-0026 |
부서명 : 인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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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신현정 팀장 |
· 인사팀 업무총괄 · 고충업무(정)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096-0080 |
김경아 책임 |
· 차석(팀장대직, 팀MBO, 경영평가 및 서울시 대응) · 중장기 인력 운영 계획 및 조직문화 개선, 직무중심 인사관리 고도화 · 인사관리(인사기획, 근무평정-정기/연장/시용, 발령, ERP운영(정), 직종관리 등) · 노무관리(권익위, 노동청 등 노무현안) |
02-2096-0081 |
황현아 책임 |
· 인사관리(총인건비 관리, 연봉계약, 임금체계 개선 고도화) · 노무관리(취업규칙 관리, 노사실무회의, 단체협약, 임금협약 등) · 대내외협력(시의회, 감사, 예산) |
02-2096-0082 |
임주경 선임 |
· 인사관리(포상(부), 고충 업무(부)-괴롭힘/성희롱, 성평등 노동환경 조성- 성별영향평가 등), 인권경영(부) · 노무관리(법정 및 직무교육, 공무국외출장심사(부), 가족친화기관 인증) |
02-2096-0085 |
송우섭 선임 |
· 인사 및 노무 관리 IT 시스템 기획 개선 · 인사관리(ERP운영(부), 채용-정규/계약/파견직/법정인력, 발령) · 노무관리(휴/복직 부재자 관리) |
02-2096-0083 |
노유진 선임 |
· 인사관리(CDP 개선, 인사위원회 관리, 징계, 승진) · 노무관리(인재육성(리더십, 신규직원), 위탁교육, 해외연수 등) |
02-2096-0086 |
황혜련 선임 |
· 노무관리(전사 복무관리(장기휴가 포함)(정)) · 노무관리(특근매식비 및 시내출장비 운영) · 복무규정 및 지침 재정비(복무제도 요약 가이드 작성) |
02-2096-0087 |
이주연 선임 |
· 인사관리(전사 업무분장 관리, 증명서발급-재직/경력,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 노무관리(포상, 공무국외출장심사) · 팀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안전점검의 날, 재물관리, 당일 부재자 등록, 기타 문서 수합 등) |
02-2096-0089 |
부서명 : 총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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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노태화 팀장 |
· 총무팀 업무 총괄 · 정보화 관리 및 전산지원 운영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096-0090 |
이효원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MBO 등) · 물품관리(전수조사/시스템 유지 관리) · 사무용품 통합 구매관리 · 행사 운영 및 의전(MT(정례조회), 송년회, 신년회 등) · 국내외기관 양해각서 체결 실적 및 대외 수상 관리 · 기부심의위원회 운영, 후원 및 협찬금(품) 관리 · 및 문서고 운영관리 · 행정정보 공개, 정보공개심의위원회 운영 · 경영 및 통합공시 운영관리 |
02-2096-0091 |
김주희 책임 |
· 중장기계획 수립(기관 디지털 전환 기획) · 가상화 환경구축 및 AP이관(계약, 규정, 기록물, 재물) · 정보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 스마트 정보서비스 개발(근태관리 시스템 구축) · 재단 정보화사업 지원(추진 절차, 예산타당성심사 등) ·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및 성과측정(SLA) 수립 |
02-2096-0092 |
허고은 선임 |
· 정보보안체계구축(실태점검, 보안적합성 검증, 취약점 점검 등) · 개인정보보호체계 구축(실태점검 등) · 정보보호시스템 도입/운영 · 사이버보안진단의 날 운영 · 사업부서 정보화 사업 추진 절차 지원(보안성 검토 등) |
02-2096-0094 |
노찬우 선임 |
· 복지제도 운영(복지포인트, 건강검진, 명절선물, 동호회, 단체상해보험, 도서 및 격려품) · 사회공헌 활동 · 상조회운영 · 공간개선 및 내외부 디자인지원센터 사인물 관리 · 경영지원(명함, 인장, 우편, 감사패, 공용자산) |
02-2096-0097 |
서태풍 선임 |
· 정보인프라 운영관리(백업, 스토리지, 부대장비 등) - DDP 노후 UPS 교체 · 시스템SW(서버 OS, DBMS, 에이전트 등) 운영관리 · 정보자원(HW/SW) 관리 - PC, 노트북, 태블릿, 화상회의 장비, OA · 서무(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사무용품, 당일 부재자 등록) |
02-2096-0098 |
최영수 선임 |
· 통합 운영·유지 사업관리 · 업무시스템 운영 및 헬프데스크 요청관리 · 정보인프라 운영관리(서버, 네트워크 등) - 서울디자인지원센터 노후 NW 개선 · 시스템 구조/성능진단 · 정보시스템 재난 대응체계 수립 · 외부공문 접수 및 배부 · 서무(문서 수발신, 안전점검의날, 희망구매, 문서 수합 등) |
02-2096-0093 |
장예영 선임 | · 대표이사 비서업무 운영 | 02-2096-0004 |
부서명 : 재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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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옥지선 팀장 | · 재무팀 업무 총괄 | 02-2096-0110 |
한미라 책임 |
· 법인세 신고, 공익법인출연재산 보고서 등 제출 · 회계 결산 및 회계감사 업무 · 부가가치세 신고 및 수입내역 관리(재단) |
02-2096-0111 |
서현교 선임 |
· 예산 결산 · 예산 집행 협조 및 운영관리 · 세입예산 추산 및 시스템 운영 · 자금관리/자금운용 |
02-2096-0113 |
서범석 선임 |
· 공사/용역/물품 계약 (DDP, 새활용) · 계약현황 관리 및 대내외 공시(정보공개), 요구자료 대응 · 공공구매 및 녹색제품구매 실적 관리 · 계약실무 매뉴얼 작성 등 직원(계약)교육 |
02-2096-0115 |
최주현 선임 |
· 부가가치세 신고 및 수입내역 관리(DDP) · 지출관리 및 회계결산(DDP) · 수익금 관리 |
02-2096-0116 |
연소희 선임 |
· 지출관리 및 회계결산(재단) · 업무추진비 정산 및 정보공개 · 팀 서무 |
02-2096-0119 |
홍새미 선임 |
· 공사/용역/물품 계약(재단, 기타사업) · 실적증명서 발급 및 관리 · 나라장터 이용수수료 지급 및 관리 · 법인카드 월별 정산보고 및 운영관리(재단, DDP, 기타사업) |
02-2096-0118 |
서하나 선임 |
· 지출관리 및 회계결산 (새활용플라자, 기타사업) · 지방세 등 세금과공과 관리 · 회계업무 시스템(ERP, CMS) 운영 |
02-2096-0114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
신윤재 본부장 | · DDP 운영본부 업무 총괄 | 02-2153-0011 |
부서명 : 혁신사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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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박내선 팀장 | · DDP 전략 수립 및 혁신사업팀 총괄 | 02-2153-0041 |
박오름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등) · DDP 전략 수립 및 관련 자료 작성 총괄 · DDP 방문객 및 상권활성화 데이터 관리 · K-디자인 홍보 공간 기획 |
02-2153-0042 |
박세라 선임 |
· DDP 지역상권 협력 프로그램(동대문슈퍼패스) 운영 · DDP 운영지표 관리 및 월별 보고 · DDP 위수탁협약 및 서울시 대행사업 관리 |
02-2153-0044 |
김세진 선임 |
· K-디자인 홍보 공간 콘텐츠 기획·운영 · DDP 리브랜딩 및 10주년 브랜딩 관리 · 팀 서무 |
02-2153-0045 |
부서명 : 공간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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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이재만 팀장 | · DDP 공간운영팀 총괄 | 02-2153-0050 |
박무호 책임 |
· 단위사업계획, MBO, 경영평가, 예산 관리, 서울시(의회) 협력, 주간업무 등 · 디자인라이브러리 기획 및 운영 · DDP 공간 기획 및 마케팅 · DDP 3층 공간 운영 및 관리 · 공간운영 관련 서울시 조례 개정 · 분할 관리위탁 공간 업무 협력 |
02-2153-0051 |
구민수 책임 |
· DDP 아트홀・야외공간, 유료촬영 대관 담당 · 대관 마케팅 업무 · 대관 일정 및 가동률 관리, 보고자료 작성 · 대관정보서비스 운영관리 · 대관 규정 및 기록 관리 · 분할 관리위탁 공간 업무 협력 |
02-2153-0052 |
오진실 선임 |
· DDP 디자인랩, 뮤지엄, 이간수문전시장 대관 담당 · 대관 마케팅 업무 · 대관심의위원회 운영 · DDP 대관 안내서 제작・관리 · 대관 뉴스레터 제작・배포 · 분할 관리위탁 공간 업무 협력 |
02-2153-0053 |
박연주 선임 |
· 임대공간 활성화 기획 및 유치 · 임대공간 입찰공고 및 사용·수익허가 · 임점업체 요청 대응 · 임대공간 보고자료 작성 · 법률 자문 관리 |
02-2153-0054 |
임도연 선임 |
· 임대·분할공간 사용료·관리비(감면) 청구 관리 · 임대공간 임대명부 및 입점률 관리 · 임대공간 간판·사인류·홍보 관리 · 팀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안전점검의날 등) |
02-2153-0055 |
부서명 : 시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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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이호섭 팀장 |
· 시설팀 업무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153-0020 |
오진섭 책임 |
·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예산, 시설개선관리 등 · DDP 유구전시장 디자인 명소화 추진 · DDP 야외 수공간 조성 · DDP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DDP 공사·행사 관리 및 지원(홀매니저), 종합상황실 운영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1 |
최성원 선임 |
· DDP 건축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DDP 환경 운영관리 및 개보수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2 |
홍성엽 선임 |
· DDP 서울라이트 함체 제작 및 설치 · DDP 주차 운영관리 및 개보수 · DDP CS(민원) 및 현장서비스 운영(응답소, 안내, 보험 등)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3 |
정낙훈 선임 |
· DDP 유구전시장 디자인 명소화 추진 · DDP 야외 수공간 조성 · DDP 안내사인 및 정보미디어 유지관리 및 개보수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4 |
이철규 선임 |
· DDP 전기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DDP 공사·행사 관리 및 지원(홀매니저), 지정업체·도면관리 · DDP AV장비 유지관리 및 개보수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5 |
이은영 선임 |
· DDP 안전관리(중대재해법 및 시설 관련 법규 관리 포함) · 조경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서무(문서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기타 문서수합 등) ·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6 |
김의준 선임 |
· DDP 건축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9 |
송요욱 선임 |
· DDP 기계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DDP 통신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 DDP 시설 재물(장비, 가구) 관리(구매, 폐기 등) 및 개보수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7 |
박진희 선임 |
· DDP 안전관리(안전 개선 공사 및 물품 구입 등) · DDP 서울라이트 함체 제작 및 설치 사업 지원 · 서무(문서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기타 문서수합 등) ·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8 |
부서명 : 전시사업실 | ||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안재선 실장 | · DDP 전시사업실 업무 총괄 | 02-2153-0012 |
부서명 : 서울라이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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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이소연 팀장 |
· 서울라이트팀 업무 총괄 · 서울라이트, 디지털디자인 전시 등 대내외 협력 네트워크 · 서울시, 재단, 시의회 등 대내외 보고자료 관리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관리 등) |
02-2153-0080 |
이현주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등) · 서울라이트 기획 및 운영 사업 · 서울라이트팀 사업 관리 지원 · 서울시, 재단, 시의회, 경영평가 등 대내외 보고자료 수합 및 관리 등 |
02-2153-0081 |
이하림 선임 |
· 디지털디자인 전시 사업기획 및 운영 · 디지털디자인 전시 협력 네트워크 및 발굴 · 서울시, 재단, 시의회, 경영평가 등 대내외 보고자료 수합 및 관리 등 |
02-2153-0082 |
조아란 선임 |
· 서울라이트 기획 및 운영 사업(홍보전략, 디자인개발 등) · 서울라이트 장비 컨설팅 및 장비 운영 · 팀 교육 운영관리 |
02-2153-0083 |
한아름 선임 |
· 디지털디자인 전시 사업기획 및 운영 · 디지털 미디어 영상 기획 및 제작(디자이너 아카이빙) · 팀 서무(실 업무추진비, 재물관리) |
02-2153-0084 |
유로운 선임 |
· 컬러풀 DDP 사업기획 및 운영 · 서울라이트 기획 및 운영 사업(민간협력 기획, 운영 등) · 팀 서무(사무용품구입, 부재자 등록 대직) |
02-2153-0089 |
이현지 선임 |
· 서울라이트 기획 및 운영 사업 지원 등 · 컬러풀 DDP 사업 지원 등 · 글로벌 디지털미디어 관련 전시, 작가 리서치 등 · 팀 서무(부서운영비, 공문수발신, 안전점검의날, 부재자 등록 등) |
02-2153-0086 |
부서명 : 전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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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유주이 팀장 |
· 전시팀 업무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 |
02-2153-0060 |
이혜원 책임 |
· 디자인&아트 전시 기획·운영 · 경영평가, 부서업적평가(MBO) 작성 · 시의회, 이사회, 투자심사 자료 작성 |
02-2153-0061 |
배수영 선임 |
· 둘레길 전시 기획운영 · 디자인&아트 전시 운영 지원 · 기업 협찬 담당 |
02-2153-0068 |
배성원 선임 |
· 디자인&디자이너 전시 기획운영 · 수장고 및 소장품 관리 · 팀 재물담당 |
02-2153-0067 |
은영 선임 |
· 오픈큐레이팅 공모 전시 운영 · 오픈큐레이팅 아카이빙 전시 기획운영 · 미술관법 관련 업무 |
02-2153-0069 |
김채원 선임 |
· 협력 전시, 오픈큐레이팅 운영 지원 · 구글 아트엔컬쳐 온라인 전시 홍보 · 팀 서무 |
02-2153-0066 |
박민지 선임 |
· 협력전시 운영 · RSVP 전시 운영·홍보 · 디자인&디자이너 전시 운영 지원 |
02-2153-0065 |
부서명 : 시민행사팀
|
||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신미선 팀장 |
· 시민행사팀 업무 총괄 · 서울시, 예산, 시의회 등 대내외 보고자료 총괄 · 지역, 디자인, 기업 협업 네트워크 개발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153-0070 |
신영희 책임 |
· 팀 선임 업무 · 부서업적평가(MBO), 서울시, 시의회 보고자료 작성 · DDP 시민참여 문화행사 기획 및 운영 총괄 · 지역, 디자인, 기업 협업 네트워크 개발 및 운영 |
02-2153-0071 |
강지혜 책임 |
· 부서업적평가(MBO), 서울시, 시의회 보고자료 작성 · DDP 루프탑투어 구조 검토 및 중장기 계획 총괄 · DDP 건축투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02-2153-0075 |
문지영 선임 |
· DDP 시민참여 문화행사 기획 및 운영 · 지역, 디자인, 기업 협업 네트워크 개발 및 운영 · DDP 시즌별 문화행사 운영을 위한 디자인 콘텐츠 관리 · DDP 겨울축제 연계 스페셜 투어 |
02-2153-0072 |
이소영 선임 |
· DDP 투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대내외 협업 및 스페셜 투어 기획 및 운영 · 경영평가 기획 및 작성 |
02-2153-0073 |
권민서 선임 |
· DDP 시민참여 문화행사 온·오프라인 홍보 · 시민참여 문화행사 월별프로그램 운영 · DDP 건축투어 프로그램 홍보 지원 · 전시사업실 서무 |
02-2153-0079 |
지나연 선임 |
· DDP 건축투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DDP 루프탑 투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원 · 대내외 협업 및 스페셜 투어 기획 및 운영 · 시민행사팀 서무 |
02-2153-0074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
박진배 본부장 | · 디자인진흥본부 업무 총괄 | 02-2096-0006 |
부서명 : 진흥팀
|
||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전기현 팀장 |
· 진흥팀 업무 총괄 · [서울디자인 2024], [우수디자인상품 국내외 마케팅지원] 기획 총괄 · 서울시 매력사업 연계 사업 개발 및 추진 및 재단 신사업 및 고유사업 개발 총괄 |
02-2096-0050 |
최주미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등) · [서울디자인 2024] 전시 기획·운영 (대표 파빌리온, 기업 전시/팝업) · [서울디자인 2024] 서울디자인 컨퍼런스 기획·운영 (미래 예측) · [서울디자인 2024] 개막식 기획·운영, VIP 초대 등 · [서울디자인 2024] 전문가 그룹 운영 및 국내·외 디자인기업, VIP 등 DB확보 및 네트워킹 |
02-2096-0051 |
윤소라 선임 |
· [서울디자인 2024] 홍보 (온·오프라인 국내·외 언론, 미디어, SNS 등) · [서울디자인 2024] 비주얼 및 기념품, 인쇄물 (아카이빙북 포함) 제작 및 관리 · [서울디자인 2024] 홈페이지 업데이트 및 운영 관리 · 서울시 매력사업 연계 사업, 재단 신사업 및 고유사업 개발 |
02-2096-0052 |
유고은 선임 |
· [서울디자인 2024] 전시 기획·운영 (주제전, 대학유치) · [서울디자인 2024] 서울디자인컨퍼런스 기획·운영 (주제) · 우수디자인상품 국내·외 마케팅지원 사업 기획·운영 (이) |
02-2096-0054 |
이재훈 선임 |
· [서울디자인 2024] 디자인스팟·시민체험프로그램 기획·운영 · 우수디자인상품 국내·외 마케팅지원 사업 기획·운영 (프, 중) · 서울시 매력사업 연계 사업, 재단 신사업 및 고유사업 개발 · 본부 자료 취합 |
02-2096-0053 |
윤혜진 선임 |
· [서울디자인 2024] 전시 기획·운영 (해외유치) · [서울디자인 2024] 서울디자인컨퍼런스 (미래 예측) 및 단체·기관 연계 컨퍼런스 기획·운영 · [서울디자인 2024] 소상공인 마켓 기획·운영 · [서울디자인 2024] 사전등록 시스템 및 티켓발권 운영 · [서울색] 굿즈 개발 및 운영 · 팀 자료취합, 팀 서무 |
02-2096-0059 |
부서명 : 산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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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정효순 팀장 |
· 디자인산업팀 업무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 (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096-0040 |
안지현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등) · [DDP디자인론칭페어] 기획‧운영 · 국내외 소상공인, 디자이너, 디자인기업 DB확보 관리 |
02-2096-0041 |
천윤영 선임 |
·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지원] 기획‧운영 · 중소기업 디자인 역량강화 교육 운영 및 우수사례 관리 등 |
02-2096-0043 |
강지연 선임 |
· [미래세대 디자인교육] 기획‧운영 · 기업, 디자인 대학 산학협력 운영 |
02-2096-0044 |
박유림 선임 |
·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서비스 판로개척 지원]기획‧운영 · 국내외 바이어 및 프레스 DB확보 및 초청 관리 · 서무(안전점검의날, 재물관리 등) |
02-2096-0045 |
조현지 선임 |
· [DDP디자인론칭페어] 지원 · 사업홍보 및 홈페이지 관리 등 ·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당일 부재자 등록*, 기타 문서 수합 등) |
02-2096-0049 |
부서명 : 브랜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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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서혜영 팀장 |
· 브랜드팀 사업 총괄 · 대내외 주요 보고 및 유관 사업 관리 |
02-2096-0060 |
조은정 책임 |
· 민간 협력 기획, DDP디자인스토어 마케팅전략 수립 및 진행 · DDP디자인스토어 운영업체 관리 · 매출 및 방문객 관리 총괄 · 기타 DDP디자인스토어에 관한 사항 · 시의회, MBO, 서울시 등 대내외 요구자료 대응 |
02-2096-0061 |
지혜원 선임 |
· DDP상품 개발 및 마케팅 · DDP디자인스토어 정기입점 및 퇴점에 관한 사항 · DDP디자인스토어 수시입점(디자이너 브랜드) · DDP디자인스토어 디스플레이 기획 운영 총괄 · DDP디자인스토어 홍보 및 마케팅에 관한 사항 · 브랜드팀 경영평가 작성, 업무 자료 등 · ESG 경영 관련 업무 |
02-2096-0062 |
정지은 선임 |
· 서울시 굿즈 기획 및 제작 총괄 · 서울시 굿즈 관련 사업 개발 및 홍보 · 서울시 굿즈 DDP디자인스토어 입점 관련 사항 |
02-2096-0063 |
인영은 선임 |
· 서울시 굿즈 기획 및 제작 · 서울시 굿즈 재고 관리 · DDP상품 개발 · DDP디자인스토어 서울굿즈 디스플레이 기획 운영, 시즌별 지원 |
02-2096-0064 |
문희서 선임 |
· DDP디자인스토어 온라인 스토어 운영 · DDP디자인스토어 홍보 및 마케팅(SNS, 영상 콘텐츠, 서포터즈 등) · DDP디자인스토어 민간협력 운영, DDP굿즈 제작 지원 · B2B 문의 업무, 대량구매 대응 등 · 브랜드팀 업무추진비 등 서무, 교육운영 관리 |
02-2096-0069 |
유현수 선임 |
· 대내외, 시즌별 이벤트 기획 운영 · DDP디자인스토어 정기입점 및 퇴점에 관한 사항 · 재단 수시입점 업무 · DDP디자인스토어 온-오프라인 플랫폼 재고 관리 총괄 · 브랜드팀 매마수 운영 |
02-2096-0065 |
설예진 선임 |
· DDP디자인스토어 온-오프라인 플랫폼 매출 정산 지원 · DDP디자인스토어 온-오프라인 플랫폼 재고 관리 지원 |
02-2096-0068 |
부서명 : 창업팀(서울디자인창업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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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김윤희 팀장 |
· 창업팀 업무 총괄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센터장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3143-7524 |
정승연 책임 |
· 팀장 대직,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협력 등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운영 -디자인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 및 인프라 관리 |
02-3143-7527 |
송원용 선임 |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운영 -디자인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입주기업 선발·평가·관리) -디자인스타트업 멤버십 운영 및 관리 |
02-3143-7528 |
김민서 선임 |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운영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인프라 관리(메이커스 스페이스) · 디자인 역량 강화 디스쿨 브랜드 개발사업(대행사업) |
02-3143-7525 |
배혜빈 선임 |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운영 -디자인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홍보) ·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안전점검의날, 재물관리, 당일 부재자 등록, 기타 문서 수합 등) |
02-3143-7526 |
김다희 선임 |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운영 -디자인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 및 인프라 관리(시설) · 안전점검의 날 |
02-3143-7368 |
유서영 선임 |
· 디자인스타트업 육성 및 디자인역량 강화(대행사업) · 서무(문서 수발신, 기타 문서 수합) |
02-3143-7366 |
부서명 : 대외협력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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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엄아영 팀장 | · 대외협력팀 업무 총괄 | 02-2096-0120 |
배인혜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MBO, 경영평가, 서울시 협력 등) ·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운영 · [유네스코 창의도시] 사업 기획·운영 |
02-2096-0122 |
김혜수 책임 |
· [서울디자인어워드 2024] 운영 및 협력 · [서울디자인어워드 2024] 시상식 및 컨퍼런스 기획·운영 · 차석 업무 지원(시의회 자료 취합) |
02-2096-0123 |
장현석 선임 |
· [DDP 10주년 스토리북] 기획·운영·확산 · WDO(세계디자인기구) 및 글로벌 네트워크 운영 |
02-2096-0124 |
이경화 선임 |
· [2023 서울디자인백서] 기획·운영·확산 · 연구결과물 관리 및 확산 · 서무 업무 지원(문서 수발신 및 팀 교육 관리 등) |
02-2096-0126 |
정나은 선임 |
· [2024 서울디자인리포터] 기획·운영·확산 · [서울디자인어워드 2023] 확산(전시 및 워크숍) · 서무(안전점검의날 등 문서 수합, 우편물 수령 등) |
02-2096-0129 |
윤여한 선임 |
· 서울디자인어워드」 홍보 및 확산 · 서무 업무 지원(부서운영비 및 업무추진비 관리 등) |
02-2096-0127 |
부서명 : 유니버설디자인팀(서울특별시유니버설디자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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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유성자 팀장 |
· 유니버설디자인팀 업무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096-0130 |
이진영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등) · UD 환경개선사업 기획 및 운영 |
02-2096-0131 |
조정훈 선임 |
· 예산관리, 경영평가(정량지표 관리), 서울시(의회) 협력 등 · UD 컨설팅 사업 운영(정) · UD 컨설팅 신규 사업 기획 및 운영 · 서무(안전 점검의 날) |
02-2096-0132 |
서은아 선임 |
· UD 사례연구 조사 및 분석 · UD 실행연구사업 기획 및 운영 |
02-2096-0133 |
유희선 선임 |
· UD 시민참여사업 기획 및 운영 · UD 홍보 · 서무(문서수발신, 기타 문서 수합 등) |
02-2096-0139 |
김인화 선임 |
· UD 컨설팅 사업 운영(부) · UD 시민참여사업 기획 및 운영(부) · 서무(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재물관리 등) |
02-2096-0134 |
부서명 : 업사이클디자인팀(서울새활용플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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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박자일 팀장 |
· 서울새활용플라자 사업 총괄 · 서울시 및 재단 운영협력 (사업계획, MBO, 위수탁계약) · 부서원 복무관리 |
02-2153-0420 |
한라경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서울시(의회) 및 재단 협력, 행정감사 등 · 서울새활용플라자 예산 운영·관리 및 정산·회계감사 협조 · 제로웨이스트 문화확산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발굴 ·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행사 기획·운영 총괄 - 뚝섬 플리마켓(개·폐막식, 행사장 조성),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 솔버톤 연계 멘토링 프로그램 및 워크숍 개최 |
02-2153-0421 |
윤여상 책임 |
· 서울시/재단 시책운영 협력 및 지도점검, 창업지원센터 운영협력 · 시민참여·산업육성 공간·시설 운영지원 및 안전 관리 · 시설유지보수: 시설물, 건축, 통신설비, CCTV, 보험, 행사장 등 · 입주자 및 임대시설 관리: 카페, 레스토랑, 재사용작업장, 창고 |
02-2153-0410 |
박민지 선임 |
· 민간제로마켓 조성 및 활성화 지원 - 민간제로마켓 모집, 선정 및 현정점검 - 협약 체결 및 보조금 교육, 참여자 관리 - 보조금 교부 및 운영·정산 · 민간제로마켓 홍보 및 유통·판로 운영 지원 |
02-2153-0424 |
이진경 선임 |
· 자원순환 플랫폼 콘텐츠 기획 및 활성화 - 소재 중개 및 발굴, 소재은행 콘텐츠 기획 - 꿈꾸는공장 및 시각화 콘텐츠 기획 - 새활용전시 및 시민 콘텐츠 기획 · ESG 기업 연계 협력 네트워킹 및 성과 관리 · 자원순환 지표 관리 및 확산 · 운영실적관리, 중장기성과관리 |
02-2153-0423 |
김소연 선임 |
·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뚝섬 플리마켓(부대행사. 시민참여 프로그램) - 제로웨이스트 패션쇼(소재 발굴, 전시·체험프로그램) - 솔버톤 행사 추진 및 전문가 그룹 운영 · 제로웨이스트 문화확산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인프라 관리 · 서울새활용플라자 사무편람 관리 |
02-2153-0428 |
이향원 선임 |
· 제로웨이스트 교육 및 탐방 프로그램 운영 - 생애주기별 테마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 탐방 프로그램 및 도슨트 양성과정 기획·운영, 자율탐방 콘텐츠 개선 - 교사연수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가이드라인 보급·확산 - 기업 및 기관 협력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
02-2153-0425 |
김상규 선임 |
· 중대재해 시민 안전관리 계획 수립 및 운영 · 시설유지보수: 기계설비 관리 및 개보수, 재물관리 · 정보인프라 및 홈페이지 구축·운영·유지관리 · 회계(수입관리, 부가세신고) |
02-2153-0412 |
이수아 선임 |
· 제로웨이스트 교육·탐방 프로그램 및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행사 운영지원 · 회계: 세금계산서 발행, 회계문서 및 법인카드 관리 · 팀 서무: 업무추진비, 부서운영비, 팀 교육 관리, 문서 수발신, 사무용품, 희망구매 실적관리 등 · 자료취합, 재단요청 협력 |
02-2153-0427 |
최정하 선임 |
· 서울새활용플라자 기관 및 사업 홍보, 홍보매체 관리 및 운영 - 언론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배포 - 홈페이지 관리 및 뉴미디어(SNS, 유튜브 등) 콘텐츠 기획·운영 - 대내외 홍보 협력·관리 · 서울제로마켓 브랜드 홍보 및 보조금 정산 지원 |
02-2153-0431 |
임성빈 선임 |
· 민간제로마켓 홍보 및 유통·판로 지원 - 서울제로마켓 브랜드 홍보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 유통·판로 지원을 위한 페어 참여 지원 - 폐업매장 모니터링 및 제로마켓 온라인 지도 운영 · 민간제로마켓 조성 및 활성화 운영 지원 |
02-2153-0426 |
한승연 선임 |
· 자원순환 플랫폼 공간 콘텐츠 운영 및 활성화 - 소재화 작업장 운영 관리, 소재판매 수입정산 - 꿈꾸는공장 운영, 멤버십 관리, 장비 유지 보수 교육 - 새활용하우스, 창작실 공간 운영 관리 · 대관시설(미디어실,교육실)운영 및 행사 협력 |
02-2153-0429 |
김재호 선임 |
· 시설관리용역 관리: 용역사 원가계산, 계획수립, 입찰진행, 업체협의 등 · 시설유지보수: 전기, 승강기, 태양광, 방부목, 건축안내사인, 셔틀버스 등 · 소독·방역 관리, 대형 구축 장비 구매·설치 |
02-2153-0411 |
임영재 선임 |
· 시설유지보수: 주차장, 새활용거리, 장한평역, 조경, 소방설비 등 · 물품관리: 전기차량·원동기, 복합기, 근태기기, 시설소모품 등 · 공공요금 납부·관리(상수도, 전기요금, 전화 등) |
02-2153-0413 |
부서명 : 감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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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최구환 실장 |
· 재단 감사정책 수립 총괄 · 주요사업 예방감사(자문), 외부감사 관련 대내외 협력 · 감사실 소관 업무 총괄 및 사업 성과관리 |
02-2096-0009 |
박대훈 책임 |
· 감사업무 - 감사계획 수립 및 실행(내부조사 관련업무 포함) - 대외감사 수감(서울시, 감사원, 귄익위 등) -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실태 점검 등 후속조치 관리 - 일상감사/상시모니터링 지원 · 청렴 및 윤리경영 업무 - 공직기강 확립 계획수립 및 실행 - 청렴자율준수제도 운영지원 - 재단 내부 갑질문화 근절 운영관리 - 감사실 평가업무 관리, 운영 (부패방지시책, 자체감사기구, 청렴자율준수제 등) · 인권경영 관련 업무 - 인권침해 조사업무 · 감사실 소관 규정관리 - 감사실 소관 규정 개정 및 관리 |
02-2096-0141 |
김민희 책임 |
· 감사업무 - 감사계획 수립 및 실행(내부조사 관련업무 포함) - 대외감사 수감(서울시, 감사원, 귄익위 등) -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실태 점검 등 후속조치 관리 - 일상감사/상시모니터링 계획수립, 실행 · 청렴 및 윤리경영 업무 - 청렴자율준수 계획수립 및 실행 - 청렴교육 및 청렴문화 확산활동 - 재단 외부 갑질문화 근절 운영관리 - 감사실 평가업무 관리, 운영 (부패방지시책, 자체감사기구, 청렴자율준수제 등) · 인권경영 관련 업무 - 인권침해 조사업무 · 감사실 소관 규정관리 - 감사실 소관 규정 개정 및 관리 · 실 서무업무 - 각종 신고센터(사이트) 운영관리, 민원 및 청원관리 |
02-2096-0149 |
부서명 : 안전관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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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강경남 실장 |
· 안전관리실 업무 총괄 ·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감정노동자의무사항 관리(교육, 상담, 매뉴얼, 공간유지 등) · 안전관리실 업무용 차량 관리 |
02-2096-0030 |
김수정 수석 |
· MBO 및 경영평가 관리 · 안전보건경영 기본계획 수립 및 안전보건경영위원회 운영 · DDP 화재 및 피난 시뮬레이션 사업 추진 · 산업재해관련 현황 점검 및 모니터링 · 안전보건문화확산 프로그램 운영 · 고충상담원 |
02-2096-0031 |
김창만 책임 |
· 차석(팀장 대직 등) · 정기시설합동 및 특별안전점검(동/하절기 등), DDP 행사관련 및 서울시 순회점검 · 비상훈련(화재, 전기, 엘리베이터 등 재난/재해 예방훈련) · 사업장별 매뉴얼 갱신관리 · 재단 관리감독자 평가관리 · 재단 이사회 및 서울시 의회 관리 · 서울시 감사위원회 응대 · 산업안전대행 및 중대시민재해/산업재해 관련 업무 ·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및 방화관리 대행 관리 · 월간 안전점검 결과 제출 요청 · 안전총괄실/정책과 점검보고 |
02-2096-0032 |
함형철 선임 |
· 월간 방역, 저수조 청소, 수질검사 시행 · 지원센터 시설/미화 용역인력 관리, 계절별 시설 운영 소모품 구매/관리 · 지원센터 조경관리(야외조경/수목 등) · 지원센터 부설 주차장 운영 관리(시설관리, 수익 정산, 주차관리시스템 등) · 3종 시설물 안전진단 및 FMS 등록 관리 · 지원센터 입주기관 행정 지원 및 월별 안전협의체 운영 · 보험관리(재단 중대재해 예방/전층 화재/재물 보험) · 시설, 설비 개보수 유지관리(전화교환기, 방재실 보안 설비 및 기계설비 등) ·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승강기 안전 점검 계획, 미디어 운영관리 · 지원센터 입주기관 관리비 정산 및 부과 · 지원센터 출입통제 관리(세콤비용, 출입카드, CCTV 관리 등) · MBO 정량 실적 관리 · 각종 시설 제세 공과금 지출 관리(교통유발분담금 등) · 전기차/충전기 운영관리(재단 차량/충전기/화재질식소화포/보험 등) |
02-2096-0034 |
황수경 선임 |
· 지원센터 안전관리자 선임 · 지원센터 시설안전 합동점검, 특별기간(동/하절기 등) 특별점검 · 안전보건관리규정, 위험성평가 시행규칙 개정 · 재단 위험성평가 취합, 평가실시, 시행내규/규정 조정 등 운영관리 · DDP ISO45001 인증, 현장검증, 갱신관련 계획/절차/협조/결과보고 · DDP 피난시뮬레이션 사업 운영, DDP 및 재단 안전보건협의체 회의 참여 · 재단 전사적 안전보건 물품 구매 · 안전점검의 날 운영(매월 4일) · 재단 보건대행 위탁용역 관리 · 방역관리(자가키트(코로나), 손소독제 운영관리) · 산재현황, 사고현황, 조직 및 책임자, 주요 시설물 실태점검 결과 공시 제출 · 부서 재물관리(시스템 업로드, 교육 참석) |
02-2096-0036 |
손지연 선임 |
·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운영, 관리 · 지원센터 냉난방시설 유지 관리 · 지원센터 미화/시설/경비 용품 구매 및 관리 · 지원센터 정수기 임차 및 관리, 전기차 충전 운영 관리 · 지원센터 전기안전관리 대행 관리 · 지원센터 공공요금 납부(전기요금, 인터넷/전화, 상하수도 등) · 서무(부서운영비/업무추진비, 당일 부재자 등록, 사무용품 구매, 교육 이수, 공문관리 등 행정업무 전반) |
02-2096-0035 |
이관우 주임 | · 지원센터 보안 업무 | 02-2096-0151 |
김효남 주임 | · 지원센터 보안 업무 | - |
이선경 주임 | · 지원센터 보안 업무 | 02-2096-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