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기록 전체 삭제

인기 검색어

DDP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디자인문화 선도

서울디자인재단은 DDP를 중심으로 디자인 문화 콘텐츠를 확산합니다.

디자인창조산업의 발신지로 시작된 DDP는 세계적인 건축물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세계시민과 함께 만들고 누리는 디자인 세상을 담는 플랫폼입니다. DDP 에 다양한 글로벌 전시 행사를 유치하여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알리고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시민참여를 통해 매력적인 서울 디자인 문화를 선도합니다.

  • 디자인콘텐츠 기획
    디자인뮤지엄 전시: DDP 개관 5주년 기념 특별전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 콘텐츠 발굴하여 DDP에 전시하다

    DDP 디자인뮤지엄 & DDP 전시

    DDP는 세계적인 건축물이자 서울의 랜드마크로 시민과 함께 꿈꾸고 만들고 누리는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DDP를 중심으로 시민참여를 통한 디자인 저변 확대를 추진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여 시민의 실제적인 의식주를 변화하고 발전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DDP 디자인뮤지엄은 ‘서울-공립13-2020-01호' 1종 공립미술관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유일의 공립 디자인뮤지엄으로서 서울의 디자인 가치를 발굴, 연구, 전시해 국내 디자인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디자인 콘텐츠를 선보여 창조자원의 발신지로 자리하는 주요한 변곡점이 될 것 입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DDP 디자인뮤지엄의 미술관 등록을 시작으로 DDP 전시의 전문적 시스템 구축 및 자체 디자인 콘텐츠, 교류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여 DDP 디자인뮤지엄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합니다.
    DDP전시행사 프로그램 바로가기

  • 시민참여문화행사
    D-숲 행사: 우먼 인 D-숲 클래식

    시민 누구나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공간

    DDP, 시민참여 공간과 전시행사

    서울디자인재단은 DDP에 디자인을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민참여 공간을 조성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DDP 살림터 1층에 위치한 D-숲은 DDP의 공공성과 정체성이 반영된 공간으로 시민 누구나 디자인 브랜드 체험, 디자인 라이프스타일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D-숲에서 열렸던 '우먼 인 D-숲 클래식'은 시·청각과 공감각적 느낌이 어우러져 디자인과 음악의 문화향연을 감상할 수 있었던 행사였습니다.
    D-숲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생활 속 반려식물을 제안하는 생활정원, 한국의 우수한 소설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해 한국문학의 우수성을 전달하는 라이브러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DDP 스토어에서는 한국의 디자인상품을 보실 수 있으며, ‘미디어트리’를 통해 DDP의 주요 행사 및 다양한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D-숲 공간 정보 보기

  • 디자인포럼
    DDP포럼: #24. 그림과 글자와 디자인

    디자인 지식과 영감의 플랫폼

    DDP포럼

    DDP포럼은 다양한 주제의 디자인 지식을 교류하는 위한 정기적 포럼입니다.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전문가와 함께 디자인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일반 시민들에게 디자인 지식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 이후 DDP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지난 프로그램
    - #24. 그림과 글자와 디자인 (마리쿠, 백희나 작가, 이기섭 대표)
    - #25. 코로나 시대 리테일 공간의 미래 (김수민 대표, 유정수 대표, 최원석 대표)
    - #26. 집의 대화 (조병수 건축가, 최욱 건축가)
    - #27. 팬덤을 만드는 브랜딩 (김익규 본부장, 여인택 대표, 한명수 CCO)
    - #28. 생각을 만드는 디자인 (성정기 디렉터, 이의현 대표)
    - #29. 예술이 바라본 메타버스와 AI. 새로운 몸과 뇌(박제성 작가, 정재승 교수, 차진엽 감독)
    DDP포럼 다시보기(DDP유튜브)

  • 서울라이트
    서울라이트: DDP 외벽에서 펼쳐지는 미디어파사드

    지역상생과 관광활성화에 기여하다

    서울라이트

    서울라이트는 DDP의 굴곡진 외관 전면 220m에서 펼쳐지는 대형 라이트 쇼입니다. DDP 은빛 패널에 화려한 빛과 영상, 음악을 결합하여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환상적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지역 상권과 함께 지속가능한 축제 운영을 목표로 동대문 상권 활성화와 세계적 빛 축제 육성 및 해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1회는 글로벌 협력 및 시민참여형 콘텐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빛 축제로 자리하고자 총감독 래픽아나돌(Refik Anadol)이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하여 미디어 파사드를 제작하였습니다. 첨단 기술을 통해 빛 축제도시로서의 차별성, IT강국의 위상을 제고한 행사입니다.

    DDP는 평소에는 은빛으로 자신만의 컬러로 존재감을 드러내지만 밤이 되면 굴곡진 은빛 표면이 캔버스가 됩니다. 압도적인 규모와 눈을 뗄 수 없는 역동성이 가득한 ‘서울라이트’는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서울라이트 보러가기(유튜브 링크)

  • DDP멤버십
    DDP멤버십: ddp friends

    연결을 통한 새로운 경험, ddp friends

    ddp friends

    ddp friends는 DDP 공간인 알림터, 배움터, 살림터부터 동대문역사문화공원까지 문화/예술 관련 다양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입니다.

    ddp friends는 누구나 될 수 있지만 그 경험과 혜택은 무엇보다 특별합니다. ddp friends는 DDP를 중심으로 디자인, 문화, 일상이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ddp friends을 통해 문화, 예술, 디자인과의 연결로 시민의 일상을 바꾸는 멤버십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DDP 멤버십

  • DDP 투어 프로그램
    DDP 건축물 투어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 DDP

    가이드와 함께하는 DDP 건축물 투어

    여성 건축가로서는 최초로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DDP는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입니다.
    자하 하디드 DDP 설계안에는 동대문 지역이 지니고 있는 역사적·문화적·사회적·경제적 토대 위에 새로운 미래적 가치와 비전을 더한 동대문의 새 풍경이 담겨 있었습니다. 자하 하디드는 이른 새벽부터 밤이 저물 때까지 쉴 새 없이 변화하는 동대문의 역동성에 주목해 곡선과 곡면, 사선과 사면으로 이뤄진 특유의 건축 언어로 자연물과 인공물이 이음새 없이 이어지는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러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DDP는 동대문이 갖는 상징성에 새로운 풍경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DDP 건축물 투어는 투어해설사(가이드)와 함께 DDP를 투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민 분들의 많은 이용 바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반드시 사전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DDP 투어 자세히 보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