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검색

통합검색 닫기

DDP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합니다

메뉴 닫기

서울디자인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뉴 닫기

인사말

미래 감성 도시 서울,
서울디자인재단이 함께 합니다.

오래전부터 서울의 디자인은 전 세계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서울은 2010년 ‘세계 디자인 수도(WDC)’로 선정되었고 그해 7월에는 디자인 분야에서 국내 최초이자 세계 8번째로 유네스코 디자인 창의 도시로 지정되었습니다. 서울은 세계 주요 도시와 교류하며 대표적인 디자인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있습니다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출범한 재단은 디자인 문화를 확산하고 디자인 산업 진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개관하고 서울시와 함께 DDP를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으로 육성해왔습니다. DDP는 2015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꼭 가봐야 할 명소’ 에 꼽히기도 했으며 한 해에도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디자인 도시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재단은 또 한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서울시가 발표한 ‘서울 비전 2030’을 기반으로 DDP를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래 감성도시의 허브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도서관과 기록관, 박물관 기능이 결합된 ‘디자인 라키비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로 시민들은 DDP에서 언제나 새로운 디자인을 경험하고 향유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K디자인의 위상을 높이고 디자인 세일즈 기회를 확대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고유의 디자인 콘텐츠 발굴과 축적에 더욱 힘을 쏟고자 합니다. 서울이 매력적인 세계도시 TOP 5로 자리하는 데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의무감과 책임감으로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임직원 일동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