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차세대 청년 디자이너의 활발한 스타트업 창업을 위해 디자인창업 특화 공유오피스를 조성·개관 하였습니다. 디자인 창업에 특화된 공간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의 빠른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창업의 시작과 성장을 공유 할 수 있는 서울의 디자인 창업 허브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구분 | 정상운영 |
---|---|
3층(행사/교육 공간) | 매일 09:00~23:00 |
4층(입주기업 전용공간) | 매일 07:00~23:00 |
5층(멤버십회원 전용공간) | 평일 10:00~22:00 주말 10:00~18:00 |
구분 | 내용 |
---|---|
교육 | · 디자인 특화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창업 프로그램 진행 |
멘토링/컨설팅 | · 투자, 경영, 제조, 브랜딩등 창업전반에 관한 주제별 1:1 코칭 · 분야별 전문 파트너십 구축, 컨설팅 및 멘토링 제공 |
세미나/포럼 | · 디자인 창업 모듈 주제별 전문가 초청 세미나/토크쇼 진행 · 디자인 창업 전반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포럼 개최 |
데모데이 | · AC/VC, 디자인 전문가 대상 IR발표 및 투자유치 진행 |
홍보 · 마케팅 | · 재단 내 유통지원 플랫폼(전시, 스토어 입점등) 참여 기회 제공 · 디자인 전문매체 기획기사 릴리즈, 온오프라인 홍보 진행 |
층별 | 공간컨셉 | 운영개요(정상운영기준) |
---|---|---|
5층(멤버십회원 전용공간) | · 입주기업 및 디자인종사자 이용 · 만남과 교류의 공간 · 디자이너와 시민과의 만남 |
· 평일 10:00~22:00, 주말 10:00~18:00 ※ 명절 연휴 및 정기휴관일 제외 · 공유오피스, 갤러리(입주기업 시제품 전시 공간) 등 · 멤버십라운지 : 멤버십회원 최대 80명 수용 |
4층(입주기업 전용공간) | · 입주기업 전용공간 · 디자인 특화 창업공간 · 정보 교류와 협업 |
· 매일 07:00~23:00 ※ 명절 연휴 및 정기휴관일 제외 · 작업실, 스튜디오, 휴게실, 미팅룸, 락커룸 등 · 최대 104명 수용 |
3층(행사/교육 공간) | · 창업자 및 전문가 이용 · 창업 역량 강화 공간 · 시설운영 사무공간 |
· 매일 09:00~23:00 ※ 교육/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유동적 운영 · 가변형 컨퍼런스홀 : 최대 100명 수용 · 운영사무실 : 재단 운영인력 최대 7명 수용 |
입주 전용 공간 이용 | · 입주기업 상주 인원수를 기준으로 지정좌석 배정 및 입주자 출입카드 제공 · 계약 종료 시 입주자 출입카드 반납 · 포토스튜디오, 메이커스스페이스1,2 , OA룸, 회의실, 휴게공간등 이용 가능 |
---|---|
오픈키친 및 바 | · 커피 & 티 음료 서비스 무료 이용 가능 |
출입카드 제공 | · 4층 입주기업 전용 공간 및 5층 멤버십 공간 무료 이용 |
라커 이용 서비스 | · 입주기업 별 2개 락커 서비스 제공 (라커 사이즈 : 750mm x 450mm x 50mm) |
프린터 서비스 | · 기업당 월 1만원 복사 카드 지급 |
우편물 서비스 | · 3층 우편함 내 개별 입주기업 우편함 제공 (택배, 퀵서비스 및 등기는 위탁 불가_입주기업 직접 수령 필요) |
사무실 주소 등록 |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입주공간을 사업자 등록증의 주소지로 등록 가능 ( 퇴거 후 1개월 이내 주소지 이전 등록 필수) |
인터넷 (wi-fi) 환경 제공 | · 입주 공간 내 무상 제공 |
멤버십 전용 공간 이용 | · 일일 지정좌석, 휴게공간등 이용 가능 |
---|---|
오픈키친 및 바 | · 커피 & 티 음료 서비스 무료 이용 가능 |
출입카드 제공 | · 5층 멤버십 공간 무료 이용 |
라커 이용 서비스 | · 일일 사용 라커 제공 |
프린터 및 OA 서비스 | · 프린터 사용 유상, OA 물품 무상 사용 |
인터넷 (wi-fi) 환경 제공 | · 멤버십 공간 내 무상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