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기록 전체 삭제

인기 검색어
통합검색 닫기

DDP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합니다

메뉴 닫기

서울디자인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뉴 닫기

재단소식

  • 2022-07-04
  • 5132
올해는 어떤 스타상품이?…닻 올린「DDP디자인페어」
올해는 어떤 스타상품이?…닻 올린「DDP디자인페어」


올해는 어떤 스타상품이?…닻 올린「DDP디자인페어」

- 디자이너 x 제조 소상공인 콜라보레이션 150개 팀 매칭 완료

- 최종 7개 최우수팀 선정되면 500만 원 제작비 및 다양한 마케팅 지원받아

- ‘뷰티풀 라이프’ 주제로 리빙&뷰티 분야 실험적인 아이디어 제품 선보일 예정

- 우수 제품은 10월 DDP서 개최되는 <DDP디자인페어>에 전시

- 디자인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 경험 가능한 제품들 대거 출품 예정


2021 DDP디자인페어 소상공인×디자이너 워크숍


온라인 매칭 플랫폼(ddpdesignfair.or.kr)에 220개 팀의 디자이너와 115개 제조 소상공인이 몰렸다.  <DDP디자인페어> 제품 개발 참가자 모집 때문이다. 이들은 지난 5월~6월 진행된 워크숍을 통해 디자이너X제조 소상공인 150개 팀이 최종 매칭 완료돼 현재 <DDP디자인페어> 행사에 출품할 신제품을 개발 중이다.


2021 DDP디자인페어 전시장 전경


올해로 4회를 맞는 <DDP디자인페어>는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이 제조 소상공인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디자이너의 아이디어와 제조 소상공인의 기술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내는 디자인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국내 최대이자 최초 디자인 비즈니스 론칭쇼인 <DDP디자인페어>는 10월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 디자이너×소상공인 매칭, 신제품 개발 등 순항 중이다.


2021 DDP디자인페어 전시장 전경


참가팀의 제품 개발이 완료되면 총 두 차례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 매칭 상위 120개 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에는 150만 원의 제품 개발비가 지원되고 10월 개최되는 <DDP디자인페어> 행사의 콜라보레이션관 전시와 온라인 플랫폼 연중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이중 최우수 제품을 뽑는 ‘DDP디자인페어 베스트 어워드 6선’과 시민 투표로 뽑는 ‘시민상’ 1개 팀 등 7팀에는 500만 원의 양산비와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입주 기회, DDP디자인스토어 온오프라인 입점, 스타 디자이너 프로모션의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2019년 43개 참가팀으로 시작한 <DDP디자인페어>는 해를 거듭하며 디자이너와 제조 소상공인의 참여율이 수직상승, 명실공히 국내 대표 디자인 전문 비즈니스 런칭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DDP디자인페어>는 상생을 통한 디자인산업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며, 올 가을 제조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힘을 합친 스타 상품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 DDP디자인페어] 참가 우수 제품

<poly-light> 인텐시브×세전사

<poly-light>는 다면체를 뜻하는 polyhedron과 light를 더한 단어로, 기하학적 아름다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3D Print 가공기법을 통해 제작된 조명임.

<the butterfly> 스튜디오 플라스틱 x Jh Studio

<the butterfly>는 몽환적인 나비의 미세한 역동적 동세와 이미지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라운지 체어임.

<낫 노멀> 오프오브 x 미콘

<낫 노멀>은 유기적인 라인의 변화로 이루어진 우아한 표면, 형태의 자유도가 높은 콘크리트의 장점을 활용하여 욕조와 세면대를 미콘의 기술력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