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기록 전체 삭제

인기 검색어
통합검색 닫기

DDP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합니다

메뉴 닫기

서울디자인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메뉴 닫기

재단소식

  • 2022-05-26
  • 5032
2022년 서울디자인컨설턴트 및 청년 디자이너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2년 서울디자인컨설턴트 및 청년 디자이너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2년 서울디자인컨설턴트 및 청년 디자이너 오리엔테이션 개최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시, 자치구 등과 함께 서울 지역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디자인컨설턴트 및 청년 디자이너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현업에 종사하는 디자인 전문가와 청년 디자이너가 한 팀이 되어 서울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아름다운 서울의 모습을 만들고 지역사회에 디자인의 가치와 의미를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NFT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과 디자인을 융합한 `디지털디자인`분야를 신설하여 청년에게 새로운 산업으로의 진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 사업에 직접 참가하는 경험 뿐만 아니라 교육, 멘토링 등 청년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디자이너의 역량 배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 4월 디자인 컨설팅 대상 과제를 선발하였고, 5월에는 총 30명의 청년디자이너와 디자인 컨설턴트를 선발하였다.
5월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UD라이프스타일플랫폼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과제 운영 기관과 청년디자이너, 디자인 컨설턴트 전원이 참석하여 앞으로의 추진 방향과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올해 11월 말까지 매칭된 과제에 대한 디자인 컨설팅을 수행하고 12월 수행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게시요청자 : 디지털지다인팀 정지은 선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