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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종료    |    2022-05-19
  • 1652
DDP 살림터2층 카페, F&B 사용,수익허가 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2차)
DDP 살림터2층 카페, F&B 사용,수익허가 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2차)

서울디자인재단 공고 제2022-58호

DDP 살림터 2층 카페, F&B  

사용·수익허가 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

재단법인 서울디자인재단은 DDP 살림터 2층 카페, F&B 사용·수익허가 사업자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목적 : 살림터 방문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식음 서비스를 제공할 사용·수익허가 사업자 선정(공간 운영 및 영업 효율화를 위해 카페 및 F&B 2개의 공간을 모두 운영할 수 있는 운영 사업체 선정)

나. 대상 재산 : 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 DDP 살림터 2층

구분, 계약면적(㎡), 전용면적(㎡), 공용면적(㎡), 예정가격(원), 운영목적으로 구성된 대상 재산 표
구분계약 면적(㎡)전용면적(㎡)공용면적(㎡)예정가격(원)운영 목적
카페140984247,809,300휴게음식점
(커피, 음료, 베이커리, 디저트)
F&B

103723135,196,350일반음식점
(카페테리아, 식사必)

- 임대면적은 공용면적을 포함한 면적이며 실면적과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사용·수익허가 목적에 따라 카페와 F&B를 함께 운영할 사업자 선정이 주목적이기에 카페, F&B 모두에 입찰하셔야 합니다. (카페 또는 F&B만 개별 입찰시 무효, 두 물건 모두 최고가 입찰시에만 유효한 입찰 인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1년간 사용료 산정을 위한 기초가격(부가세포함)입니다.


살림터 2층 (카페Ⓐ 및 F&BⒷ) 표

살림터 2층 (카페Ⓐ 및 F&BⒷ)

살림터 2층 (카페Ⓐ 및 F&BⒷ) 표

- 해당 공간은 현장 확인 후 사용 목적 (카페_휴게음식점, F&B_식사메뉴를 판매하는 카페테리아)을 고려하여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목적 외 타 용도로 이용 시 입찰 무효)

- 해당 공간은 기존 카페 및 식음시설을 운영했던 공간으로 당시 운영했던 기반시설은 이용할 수 있으나, 신규, 추가 설비 및 운영에 따른 설비 보강 및 인테리어는 낙찰자가 시공, 부담하셔야 합니다. (사진속 테이블과 의자 등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 해당 공간은 카페와 F&B 두 공간을 개별 물건으로 계약이 진행되며, 각각 휴게음식점(카페)과 일반음식점(F&B)으로 영업 신고, 허가(낙찰자 의무)를 받아야 합니다.

- 내부 현장 확인이 필요할 경우 입찰 담당자(02-2153-0028)에게 사전 문의 바랍니다.

다. 입찰 일정

입찰서 제출 및 입찰 보증금 납부기간, 개찰일시, 개찰장소, 입찰서 제출처로 구성된 입찰 일정 표
입찰서 제출 및 입찰 보증금 납부기간개찰일시개찰장소입찰서 제출처
2022.05.20. 10:00 ~
2022.05.26. 15:00
2022.05.27. 10:00(재)서울디자인재단 입찰집행관 PC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라. 사용·수익허가 기간

- 사용·수익허가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2027년 3월 9일까지입니다.

※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21조 1항에 따라 1회에 한해 연장 가능, 단 서울시-재단의 관리위탁기간이 연장되는 경우에 한함.

※ 사용목적물은 공유재산법의 적용을 받는 행정재산으로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의 임대차 갱신 요구권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입점 관련 시설 공사 기간은 사용·수익허가 기간에 포함됩니다.

- 내부 인테리어 등 영업 관련 시설은 사용자가 부담하며 계약서, 건축법, 소방법 및 기타 모든 관계 법령에 적합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전기 포함)

※ 식음 관련 기반시설(전기, 수도, 가스 등)은 현재 설치된 시설 외의 것은 사용자가 부담하며, 모든 관계 법령에 적합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 제소전 화해조서(의무사항 미 이행시 계약해지 사유가 됨) 체결해야 합니다.

- 낙찰 확정 후 계약은 2주일 이내 진행 예정이며, 영업 시작일은 재단과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사용료 산정

- 사용료는 최고 입찰가(낙찰가)로 부과합니다.

- 예정가격은 연간 사용료 산정을 위한 기초가격으로 예정가격 이상으로 입찰한 1개 이상의 유효한 입찰이 있는 경우에 최고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합니다.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 제13조 제2항)

- 예정가격은 부가세 미포함 가격이며, 관리비(일반관리비+실사용 유틸리티 비용)는 별도 부과합니다.

- 입찰참가 시 시설물 및 인테리어 설치, 전기 및 도시가서 인입비용 등을 고려하여 입찰하시기 바라오며, 시설투자 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사용료 외 보증금은 사용료 대비 약 30%이며(계약 종료 후 환급), 보증보험 대체하여 납부 가능합니다.

- 연간 사용료는 고정이 아니며 1차년도 이후 사용료는 관련 법령에 의해 매 연도별 산정 부과합니다.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제31조 제3항)

바. 입찰방식: 일반경쟁입찰, 최고가 낙찰제(예정 가격 이상)

2.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춘 자 또는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 참가 준수 규칙 제4조(입찰 참가자 자격 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다. “온비드”에 이용자(회원) 등록을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일반/법인사업자 또는 개인

라. 「식품위생법」 제38조(영업허가 등의 제한)규정에 저촉되지 아니한 자

마. 직접 사용할 자로 입찰 조건 및 허가 조건을 수락한 자(전대 불가)

바. 복합문화공간 또는 유사시설에서 카페 및 F&B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자

※ 이하 관련 법령 검색은 법제처 홈페이지(http://www.moleg.go.kr) 참조

※ 입찰 참가자격에 결격 사유가 있다고 판명될 시에는 즉시 계약 해지

3.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온비드를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합니다.(http://www.onbid.co.kr)

나. 입찰서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전자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점은 입찰서가 "온비드" 상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입찰서는 입찰마감 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 상 응답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있어 2인 이상의 공동입찰 및 대리입찰은 불가능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1인 1건의 입찰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여러 물건을 동시에 입찰하면 무효처리가 되므로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보증금 및 수수료

가.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은 현금 또는 입금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로 전자입찰 마감시 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보증금 납부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 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한 번에 납부(분할납 부 불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 가능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되지 않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보증금을 입금창구 은행 이외의 타 은행이 발행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 입찰보증금보다 적게 입금하는 경우

- 입찰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

※ 전자 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 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미입금 시에는 입찰이 무효로 처리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온비드”의 회원약관 및 전자자산 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나. 예정가격 미만이거나 입찰보증금 한도액 미만으로 입찰한 경우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다. 개찰 결과 최고가격으로 투찰 했을 경우 “낙찰 예정자”로 결정하며, “낙찰 예정자”는 별도의 입찰자 제출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제출기한(낙찰 예정자에게 별도 안내)까지 미제출 시에는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 사용·수익 사업자 제출 서류

①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② 인감증명서(사용 인감계) 1부

③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④ 근로자 권리 보호 이행 서약서 1부

⑤ 회사 소개 및 운영 안 1부 (자유 양식)

⑥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인 경우) 1부

라. 최고가 입찰을 하였으나 사용·수익허가 목적 (살림터 방문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식음 서비스를 제공할 사용·수익허가 사업자 선정, 공간 운영 및 영업 효율화를 위해 카페 및 F&B 2개의 공간을 모두 운영할 수 있는 운영 사업체 선정)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입회검사를 통해 입찰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입회 검사 시 사업자등록증 및 사용 업종, 운영 안 등 확인합니다.

마. 사용·수익 사업자 제출 서류를 통해 입찰의 무효 및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6.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온비드” 전산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진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 상의 ‘입찰공고-연기공고, 취소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7. 계약체결 및 대금납부 방법

가.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 일로부터 3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그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재)서울디자인재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 입점 상담 및 서류 검토 과정에서 입찰이 무효가 될 시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입찰보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보증금과 지급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사용료는 낙찰 사용료를 기준으로 하여 연납분(12개월)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분할 납부를 희망할 시에는 연납분에 대한 COFIX 기준 이자를 선납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계약 체결 시, 계약보증금으로 대체되고 잔액은 계약 체결 전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명도 시 원상 회복에 대한 이행을 증명하기 위하여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발행하는 이행지급보증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증빙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되면 서울디자인재단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교부받아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부치는 사항에 대하여 현장답사를 실시하고 신청하기 바라며, 낙찰자는 사용·수익허가 관련 관계법규와 제반규정, 사용·수익허가 조건, 현장상황, 관계도면 확인, 내부공사 범위 등 입찰 공고의 내용에 관련한 모든 조건을 숙지·확인하여야 하며 (재)서울디자인재단에서는 찰자가 숙지·확인하지 못한 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관련 서류 미제출로 인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조건, 사용·수익허가 조항 및 일정은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에 대하여는 “온비드”를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라. 낙찰자는 타인에게 동 권리를 양도‧양수‧전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 시 사용·수익허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향후 사용·수익허가 해지 사유 발생 시, 사용인이 설치한 시설물 등의 명도 및 원상회 복과 권리금, 유익비, 필요비, 영업비 등을 청구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제소전 화해조서를 체결해야 합니다.

바. 계약 종료 및 해지 시 원상복구는 서울디자인재단 원상복구 기준을 따릅니다.

사. 입찰공고, 입찰결과, 낙찰자 결정 등 문의사항은 아래 안내를 참고바랍니다.

1)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시스템 이용 문의

- 홈페이지(http://www.onbid.co.kr), 온비드 콜센터(1588-5321)

2)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안내

- 입찰서 제출여부 : 인터넷 입찰창/나의 입찰 물건/입찰진행중/입찰상세정보

- 입찰결과 : 인터넷 입찰창/나의 온비드/입찰내역

3) 입찰에 관한 사항 문의

- (재)서울디자인재단 시설팀 송원용 선임(02-2153-002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2년 5월 19일

 

서울디자인재단

게시요청자 : 시설팀 송원용 선임

첨부파일
DDP살림터 2층 카페 F&B 사용수익허가 사업자 선정 입찰공고(2차) (1).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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